본문 바로가기
스타 이슈

전쟁 영화 '미드웨이' 개봉일& 영화 미드웨이의 문제점!!

by 노이든 2019. 12. 27.

● 진주만은 시작에 불과
● 수적 열세를 극복한 성공전쟁

 

 

 

영화 <2012> , <투모로우> , <인디펜던스 데이> <고질라> 등의 재난 불록버스터 영화를 연출 해왔던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이 영화 <미드웨이>로 2019의 마지막을 스펙터클하게 장식 하게 되었다.





영화 미드웨이에 대해 알아보자




미드웨이(Midway, 2019)



2019.12.31 개봉

액션, 드라마, 전쟁 / 136분 / 15세 관람가

감독 : 롤랜드 에머리히



출연 : 에드 스크레인(딕 베스트), 패트릭 윌슨(에드윈 레이턴), 우디 해럴슨(체스터 W.니미치 제독), 루크 에반스(웨이드 맥클러스키), 맨디 무어(앤 베스트), 데니스 퀘이드(윌리엄 불 핼시), 아론 에크하트(지미 둘리틀)



영화 <미드웨이>는 일본의 진주만 공습 이후에 태평양을 넘보던 일본을 침몰시키며 전세계 역사를 바꾼 전투로 유명한 '미드웨이 해전'을 다룬 영화이다. 1977년 개봉 했던 '찰턴헤스턴'과 '헨리폰다' 주연의 영화 <미드웨이>와 같은 사건을 다룬 작품으로. 이번 영화는 2001년 개봉했었던 '마이클 베이' 감독의 영화 <진주만>의 이야기를 초반에 잠깐 등장 시키며 시작된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미드웨이' 


영화 <미드웨이>는 1942년 6월 4일 부터 7일까지 미드웨이 제도 주변에서 벌어진 해전을 모티브로 만든 실화바탕 영화이다.

일본의 진주만 공습 이후 절대적인 수적 열세 속에서 미태평양 함대가 절대적인 수적 강세를 보이던 일본을 상대로 이겨내고 일본 제국을 무너뜨리는 기적적인 계기가 되었던 사건을 그려낸 실화를 구성으로 한 영화

 


절대적인 수적 약세에서도 미해군 만의 전술로 상대의 항공모함 4척과 순양함 1척을 격침 시켰으며, 적군의 항공기 322대 손실, 해군 3500여명이 전사하는 등의 큰 피해를 입히기도 했다.

그 당시 전투에서 활약했던 SBD 돈틀리스 급강하 폭격기와 뇌격기였던 TBD 데이스테이터 전두기 들을 영화를 위해 직접 제작 했을 만큼, 공중에서의 전투 장면 만큼은 기대 해도 좋을 것이다.








영화 '미드웨이' 줄거리 



 
진주만 전쟁은 서막에 불과 했다.우리는 이번에 반드시 끝내야 한다.

1941년 진주만 공습 이후, 전세계를 향한 일본의 야욕이 거세지고, 역사상 최대 규모의 미국 본토 공격을 계획한다.

미군은 진주만 다음 일본의 공격 목표가 어디인지 암호를 해독하기 위해 애쓰고, 동시에 긴박하게 전열을 정비해 나간다.

가까스로 두 번째 타겟이 '미드웨이' 라는 것을 알아낸 미국은 반격을 준비하지만..절대적으로 불리한 상황이다.

전 세계의 역사를 바꾼 위대한 전투의 이야기가 지금부터 시작된다!!!





영화 '미드웨이' 보는 관점

 



이 영화는 과거, 영화 <2012> , <투모로우> , <인디펜던스 데이> <고질라> 등의 재난 불록버스터 영화를 연출 해왔던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의 귀환작품인 만큼 남다른 스케일이 기대되는 영화다. 

 



현재 그의 뛰어난 연출력과 남다른 스케일, 탄탄한 배우진 등으로 현재 북미 박스 오피스 1위, 시네마 스코어 A등 현지에서 이미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고 한다.







남다른 스케일과 연출력 '미드웨이' 



앞서 말한 바와 같이 할리우드의 재난 블록버스터 장르의 대표 감독인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의 남다른 스케일과 연출력이 이영화를 보는데 큰 비중을 차지 하게 된다. 화려하고 통쾌한 액션과 남다른 스케일을 자랑하는 그의 손에서 탄생한 영화 '미드웨이'는 그의 이름만으로도 영화를 보는데 선택의 폭을 줄여주는데 한 몫 하게 된다.

 



실제 전투기를 직접 만들어 실제처럼 보여주듯 생생한 비행 폭격씬과 압도적인 전쟁씬을 보여주는 화려한 CG, 그것은 할리우드에서 내로라 하는 대표 제작사가 총출동한 영화이다. 

할리우드 영화 시각효과를 담당하고 있는 '스켄라인 VFX' 제작진의 참여, 미국 인기 드라마 <왕자의 게임> 등을 제작한 시각 효과팀도 참여해 영화의 완성도를 더욱 높이게 되었다.

 



또한 전쟁 영화 특유의 과한 애국심이 드러나지 않고, 미군이 승리할 수 있었던 수많은 군인들의 희생과 그들의 노력. 그리고 뛰어난 전술들이 합쳐져서 승리 할수 있었던 과정을 감독 특유의 연출력으로 담담하게 그려내 보는 이들이 집중 할수 있게 만들어 졌다.








화려한 캐스팅 '미드웨이' 


영화 <미드웨이>는 블록버스터 영화 임에도 불구하고 화려한 캐스팅이 눈에 띄었다. 어느 한 인물에 대한 초점을 두었다기 보단 미군의 승리를 위해 각자 맡은 임무에 충실히 하는 역할들을 그려내야 했기에 가능 했던 캐스팅이 였다고 생각한다.

 



<알리타:배틀엔젤>에드 스크레인, <아쿠아맨>패트릭 윌슨, <쓰리 빌보드>우디 해럴슨, <미녀와 야수> 루크 에반스, <설리:허드슨강의 기적> 아론 에크하트를 비롯하여, <곡성>쿠니무라 준이 주요 캐릭터를 맡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연을 더불어 조연으로 출연하는 배우들도 만만치 않은 영화인데, <알리타:배틀엔젤> 키언 존슨, <쥬만지:넥스트 레벨> 닉 조나스, <47미터> 맨디 무어 등 자신의 대표작이 있을 정도로 뛰어난 연기를 보여온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는 점입니다.

 



특히 일본군을 연기한 배우들의 캐스팅이 눈에 띄었는데, '쿠니무라 준' 을 비롯하여 '아사노 타다노부'그리고 '토요카와 에츠시' 등의 배우들이 다소 꺼려질 수도 있는 주요 캐릭터를 맡아 연기를 하는게 인상적이다.



 



영화 '미드웨이'의 문제점 



현재 영화'미드웨이'를 검색 하게 되면 영화 미드웨이의 문제점이 연관 검색어로 뜨게 된다. 자세하게 알아 본 바로는 게임 포스터의 그림과 영화 포스터가 비슷하다는 내용이 있었으며, 고증을 반영했다면 요크타운급이 항모로 쓰였었는데 포스터는 니미츠급이라는 것이다.

약간은 전쟁 당시의 상황을 보여 주려다 보니 약간의 착오나 혼선이 있었지 않았나 싶다.

 




모든 면에서 기대가 높은 영화 '미드웨이' 12월 31일 개봉 되어지며 많은 관심과 함께 좋은 성적을 이뤄 냈으면 좋겠다.

 

 

 

권상우 영화 '히트맨' 줄거리,개봉일,예고편

「바둑으로 싸우던 권상우 이번엔 색연필로 싸운다.」 2020년 1월은 한국 코믹 영화의 달 다가오는 2020년 1월은 대한민국이 웃음으로 들끓어 새해 스타트를 잘 끊는 좋은 달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 이유는..

aa1.carcarcar000.shop

 

 

영화 백두산 줄거리 및 손익분기점 쿠키영상

●영화 백두산 천만관객 가능할까? ● 손익 분기점 아직 멀은 백두산 ​ ​ 영화 백두산 줄거리 한반도에서 가장 높은 산이자 가장 큰 규모의 폭발로 터져버린 백두산 화산 ​ 총 4개의 마그마층에서 한 군데서..

aa1.carcarcar000.shop

 

 

이성민 배정남 영화 '미스터주' 개봉일

올 상반기 동물 관련 영화만 2개 영화 '해치지않아' , 영화 '미스터주' 예고편 공개를 통해 2020년 1월 새해 복 터지는 코미디의 탄생을 예고한 영화 ‘미스터 주’가 1차 스틸을 공개했다. 현재 SNS매..

aa1.carcarcar000.shop